◽ JDBC/JPA & Hibernate

[이슈, Spring(JPA) - DB] 오류 "could not resolve property"

 

오류

 

  이러한 오류가 떠서 시간을 보내다가 끝까지 해결이 안되서, TestReply관련 파일(Repository, Demand, Model 등)들을 모두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

 

 

 

 

해결

다시 만드는 과정 중에 위와 같은 오류가 떴는데
DB의 외래키 설정이 기존의 DB에 연결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새로 만든 DB에 외래키 잡아주니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여 해결은 했지만, 맨 위의 오류에 대해서 결국 해결은 못했다

다만, 추측은 가능했다. 저 위의 오류 발생 당시에도 테이블 구조는 분명 기존의 테이블들을 향해 있었다. 

결론은 DB의 잘못된 외래키 설정이라 보면 되겠다.

 

 

 

이유1

원래라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안되는데 발생한 이유는 아래에 참조.

 

저기의 설정이 "none"으로 되어있는데 원래 개발을 시작 할 때에는 아래의 그림에서 update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DDL을 생성하여 필요한 Databvase의 테이블 설정들을 자동으로 수행하게끔되어 있지만,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DB설계가 끝났기 때문에 none으로 설정이 되어있었기에 
DB에서 직접 테이블을 만들어주어야 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이 기존의 테이블을 그대로 가져와 버려서
외래키 또한 기존의 테이블을 향해 있었다.

 

 

이유2

이건 정확하지 않지만,

  첫번째 오류에서는 댓글 기능 작업 할 때, 순서적으로 작업하지 않고 댓글 등록을 구현하지 않고 댓글 리스트부터 뽑아오는 것을 구현했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값 자체가 없고, 기존의 값들이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한 복합적인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두번째 시도,
다 지우고 다시 작업 할 때에는 원래의 순서대로 댓글 등록을 구현한 뒤, 댓글 리스트 뽑아오는 작업을 했었다.

 

 

 

푸터바